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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 기업은행 고객센터 총 정리 (보이스피싱 대응, ARS번호 안내)

일담이 2024. 7. 26. 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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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 기업은행 고객센터 총 정리 (보이스피싱 대응, ARS번호 안내)

IBK 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 운영시간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 - 2588 / 1566 - 2566

 

해외에서 전화를 하실 경우

031 - 888 - 8000

해당 전화번호는 해외에서도 원활하게 고객센터로 연락할 수 있도록

IBK 기업은행에서 마련한 번호입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

일반상담(월요일 ~ 금요일) 09:00 - 18: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분실신고, 보이스피싱 같은 사기신고24시간 상담 가능

주요업무 상담시간(운영시간)
예금 및 신규 상담 /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이용안내 상담
카드 및 대출 상담
전화번호 ( 1566 - 2566)
해외의 경우 ( 031 - 888 - 8000)

09:00 ~ 18:00

(토요일/ 일요일 / 공휴일 제외
보이스피싱 및 각종 사기 신고 / 각종 조회 업무 당행 /
타행 송금 / 자동화기기 이용안내
24시간 연중무휴

 


 

IBK 기업은행 고객센터 ARS 번호 확인

번호 서비스 내용
1번 잔액조회
2번 이체 서비스
3번  분실신고
4번 팩스 서비스 이용
5번 외국어 상담
6번 입력항목 생략 서비스
8번 보이스피싱 신고
9번 각종 등록 서비스
0번 상담 직원 연결

 


IBK 기업은행 앱에서 고객센터 연결방법

IBK 기업은행 공식앱을 신행한 후, 전체 메뉴를 선택하여 고객센터로 이동

 

고객센터 화면이 나타나면, 다양한 옵션 중에서 '전화상담'을 선택

 

해당 과정을 통해 고객센터 전화상담 화면이 표시되면,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상담 업무에 맞게 대표 상담 전화나 특정 상담 업무로 직접 연결됨

 

간략하게는

전체메뉴 > 고객센터 > 전화상담 클릭


IBK 기업은행 고객센터에 자주하는 질문 요약

Q. 보이스 피싱을 당한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방지 및 피해금 환급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피해금 환급절차를

안내해드립니다.

 

홈페이지 > 금융사기예방센터 > 전기통신금융사기 > 피해금 환급 절차 안내를 참고

 

Q. 개인정보변경을 하려면,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나요?

- 개인정보(주소, 휴대폰번호)는 IBK 기업은행 고객센터 또는 비대면 채널(앱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미성년자, 알뜰폰 제외)

 

다만, 개명(영문명 변경 포함) 업무는 가까운 기업은행 영업점에 신분증 및 관련서류(주민등록초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사실증명 등)를 지참 후 방문하여 업무처리하셔야 합니다.

 

Q. 돈을 잘못 송금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착오송금 반환 청구 절차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1. IBK 기업은행 영업점 방문 (영업시간 내)

2. IBK 기업은행 고객센터 접수 (연중무휴 24시간)

*출금계좌 예금주가 개인 및 개인 사업자인 경우 가능하며, 원거래일로부터 6개월 경과한 착오송금의 경우

IBK 기업은행 고객센터에서 접수가 불가능

 

착오송금액은 예금주의 의사가 있는 경우에만 반환됩니다.

예금주가 반환을 거부하거나, 연락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님께서는 예금보험공사의 착오송금반환지원제도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예금보험공사의 착오송금반환지원제도는 착오송금 관련 소송을 진행중이거나,

착오송금수취인이 사망한 경우등은 제외됨에 유의하시여 주시기 바랍니다.

 

*착오송금반환지원제도 신청

1. 인터넷 접수 ( 예금보험공사 홈페이지(https://kmrs.kdic.or.kr/ko/index.do)

 

KDIC 예금보험공사 | 착오송금반환지원서비스

CEO 열린광장 예금보험공사는 '21년 7월 6일부터 착오송금인이 겪는 어려움에 도움을 드리고자 착오송금 반환지원 제도를 시행합니다. 송금인이 실수로 잘못 보낸 돈을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신속

kmrs.kdic.or.kr

 

2. 방문 접수

예금보험공사 1층 상담센터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3)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전화상담은 예금보험공사

대표번호 (1588 - 0037)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예금보험공사의 착오송금반환지원제도를 이용할 수 없거나, 예금주의 계좌에 권리다툼(압류, 사망 등)이

있는 경우에는 '부당이득반환청구소송'을 제기해야 합니다.

 

단, 소송에서 승소하더라도 수취계좌에 다른 압류, 가압류 등이 있는 경우 송금액 전액을 받지 못할 수 있음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IBK 기업은행 관련 정보를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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